You are currently viewing 토론토협의회, 2022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 개최

토론토협의회, 2022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 개최

'미주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본선대회’ 토론토 협의회 정진, 신지민 참가

정진 (최우수상) 미주 본선대회 참가자격 획득
신지민 (우수상) 미주 본선대회 참가자격 획득
 

민주평통 토론토협의회(회장 김연수)와 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회장 신옥연)가 공동 주최하고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종원)이 후원한 ‘2022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퀴즈대회’가 지난 28일(토)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 퀴즈대회에는 온타리오의 각 한국학교에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학생 30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문제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 한반도 평화통일 등 다양한 주제로 출제됐다. 올해 최우수상(상금 300달러)은 정진(12학년), 우수상(상금 200달러)은 신지민(10학년)-오세영(8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장려상(100달러)은 김해리(10학년), 박정원(9학년), 김지원(7학년) 학생에게 돌아갔다.

오는 6월 14일(한국시간 15일 오전 9시) 진행되는 미주지역 ‘미주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본선대회’에는 토론토 협의회에서 정진, 신지민(우수상 중 고득점자)양이 참가한다. 이 대회는 당초 계획과 달리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평화통일골든벨 대회는 한국의 역사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주제로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들에게 통일에 대한 공감대와 모국을 배우는 기회로 삼기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 전세계 협의회를 대상으로 치르고 있다.

3차 결선은 오는 7월 30일(토) 오후 2시(한국시간)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본선대회 참가권을 부여받은 110명이 참여(해외는 온라인 참가)하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겐 평통의장(대통령)상과 상금 100만 원이 주어진다.